해군교육사령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해군교육사령관 김성학 소장입니다.
먼저, 소중한 자녀를 우리 해군에 보내주시고, 조국해양수호의 역군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성원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 해군교육사령부는 해군 창설 이듬해인 1946년 2월 15일, 손원일 제독을 비롯한 해군 선각자들이 ‘교육제일주의’ 신념을 바탕으로 창설한 ‘신병교육대’를 모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77년 동안 해군교육사는 ‘해군의 출발점’이라는 자부심으로 조국 해양을 수호할 정예장병 육성에 매진해왔습니다.
우리의 주적인 북한은 핵과 미사일로 무장하고, 9.19 군사합의 파기를 선언하는 등 군사적위협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국가 간 해양에서의 전략적 경쟁은 해군의 역할을 더욱 중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사는 ‘바다에서 오는 적은 바다에서 막는다’는 충무공이순신 제독의 정신을 실천하며,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교육체계를 바탕으로 실전적 인재를 육성하겠습니다.장병들의 기본권이 보장된 가운데 안전하고 내실 있게 교육을 마치고, 명예로운 군생활을영위할 수 있도록 전 장병과 군무원이 열과 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해군에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교육사 홈페이지가 국민 여러분과 해군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이자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군교육사령관 해군 소장 김 성 학